Smart Design Engineering 전공 개설

Posted by
0412_sde_poster_ver02_final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2018년 ‘디자인융합전문대학원 사업’에 선정된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가 필요로 하는 디자인-공학 융합형 인력 육성을 위하여 스마트디자인엔지니어링전공을 개설하고 2018년 후기 전형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스마트디자인엔지니어링전공은 자율주행차, 로봇, IoT 등 신기술에 기반한 산업분야에서 통합적 문제해결 능력과 디자인 실무 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디자이니어(Global DesignEer)’육성을 목표로 한다. 디자인 교수와 공대 교수의 공동 지도를 바탕으로 산학 전문가가 멘토링하는 팀티칭이 이루어지며 프로덕트, 모빌리티, 헬스, 로봇 분야의  최우수기업과 산학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OJT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스마트 산업에서 증가하는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전문가 및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창업 인큐베이션 공간과 프로토타입 제작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입생은 수업료 전액 장학금의 혜택을 받으며 이후에도 연구성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그 외에 학생들은 교육실습비, 프로토타이핑, 결과물 제작비용 등의 지원을 받으며 공모전 및 전시회 출품, 학술대회 발표 및 학술지 논문 게재 등의 우수성과 발표에 대한 연구활동비도 지원을 받는다.

학생들은 이수 과목에 따라 디자인과 공학 석사를 선택하여 졸업할 수 있으며 디자인과 공학이 융합된 미래형 인재, ‘창의적 디자이니어(DesignEer)’로 성장할 것이다.

 

2018년 후기 신입생 모집 바로가기

Attached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