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AS, the future of convergence design

New Vision

Introduction

21세기를 맞이하던 1999~2000년 IDAS는 디자인을 통한 사회의 변화와 변혁을 주도하기 위해 사회의 핵심 리더들을 대상으로
「뉴비전-디자인혁신전략과정(New Vision Course) 」을 개설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배출된 300여 명의 졸업생들은 IDAS KOREA 총동창회를 구성하고 독일의 바우하우스운동이나 새마을운동과 같은 맥락으로
IDAS(Intellect and Design as Assets for the future Society)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디자인 강국을 목표로 우리 사회에 조용한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사회에 퍼지고 있는 IDAS운동을 보다 널리 파급하고자IDAS는 「뉴비전-디자인혁신전략과정」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전문경영인 및 최고 정책결정자가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 자원으로 활용하여 기업, 제품, 브랜드, 컨텐츠 등을 지속적이고 심도있게
혁신시킬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급변하는 경쟁환경 속에서 무엇보다도 의미 있게 부상하고 있는 디자인은 창조경영의
원천이지 새로운 경영전략을 완성하는 강력한 도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21세기 경영혁신의 화두인 “디자인을 통한 혁신”을 실천하기 위한 「뉴비전 과정」은 「뉴비전 과정」을 통하여 거두어진 놀라운 혁신의 물결을
파급, 성숙시키기 위한 보다 구체적이며 실무적인 Executive Program입니다.

디자인은 국가와 기업 경쟁력의 최후 승부처
무한경쟁과 창조산업의 세기에서 승리의 Key는 지식과 창조성 뿐입니다.

상품의 경쟁력 = 기술력 X 기획력 X 디자인력
기술수명의 단축과 기술력의 보편화에 따라 앞으로는 기획력과 디자인력의 결합에 의해 상품경쟁력이 좌우됩니다.

강의진행뉴비전-디자인혁신전략과정은 전문경영인과 최고정책결정자가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급변하는 패러다임에서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최고의 교수진전문경영인의 수준에 걸맞게 디자인 및 해당 분야를 대표하는 강사진을 전세계에서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교육목표 뉴비전-디자인혁신전략과정은 전문경영인과 최고정책결정자가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급변하는 패러다임에서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강의진행 이론강의, 패널토의, 문화탐색, 사례연구, 디자인체험, 주말기행,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하여 디자인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이를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 등, 멀티미디어 활용으로 수강자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상호참여를 유도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합니다.
최고의 교수진 전문경영인의 수준에 걸맞게 디자인 및 해당 분야를 대표하는 강사진을 전세계에서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본 과정의 특전
  • 본 과정의 수강자들은 본 대학원의 연구시설, 도서 및 자료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본 과정의 수강자들에게는 영상강의집을 포함한 강의집이 제공되고 과정 중 교수진과의 질의응답 및 상담이 상시 가능합니다.
  • 본 과정의 수료 동문은 IDAS Alumni Society의 회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