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안내(2.21~2.27)

Posted by

1.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 대상자
◇ 휴학을 하려는 재학생(신입생은 제외)
◇ 현재 학적이 휴학 중이고 2017년 2월말로 휴학기간이 종료되어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휴학생

과정별 최대 휴학기간(휴학기간은 통산함. 다만, 군휴학 및 임신·출산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하지 않음)
박사과정 : 통산하여 최대 6학기까지 휴학 가능
– 석사과정 : 통산하여 최대 4학기까지 휴학 가능

따라서 본인에게 남겨진 사용가능한 휴학기간 이내에서만 휴학(연장) 신청을 하여야
하므로, 인터넷으로 신청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기간 : 2017. 2. 21(화) ~ 2. 27(월), 7일간
★ 휴학신청은 휴학기간에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에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학교에 직접 방문
(교무처 학사지원팀(문헌관1층))하여 별도 서류를 작성·제출하여야 함.

3.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본교 Classnet 로그인)
다음 해당자는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이 불가능하고, 신청서를 직접 대학원에 제출
2017학년도 1학기 장학금 수혜대상자로 선정된 후 휴학을 원하는 학생
– 등록금 납부한 경우 : 장학금 혜택이 인정되어 복학시 해당학기 등록된 것으로 처리됨.
– 미등록 휴학신청 : 해당학기 장학금 혜택이 사라져, 복학시 장학금 혜택없이 등록하여야 함.
* 문의사항 : 대학원 교학팀 장학담당(☎02-320-1263)

외국국적 대학원생은 학사지원팀의 외국인관리담당(☎02-320-1087)에게 절차를
문의
하여 휴학신청서를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 군의무복무로 인한 휴학신청군의무복무에 관한 증빙서를 첨부
임신·출산 휴학신청(최대 2개학기 가능)은 병원진단서를 첨부
– 휴학 사유가 “창업”인경우 창업관련 증빙서를 첨부하여
직접 대학원에 제출 바랍니다.

인터넷 신청방법
① 대학원 홈페이지 첫화면 좌측 상단의 “Classnet”을 클릭
② 아이디(본인의 학번)와 비밀번호 입력후 로그인
③ “수업정보” 하단의 “학적변동신청”을 클릭
④ 화면의 안내에 따라 해당 휴학 선택 신청(반드시 최종 완료 단계까지 진행요망)
휴학신청 완료후 “Classnet”에 다시 로그인하여 “학적변동신청”을 클릭하면
도서관, 학사지원팀 항목에 “접수“라고 메시지가 보이면 휴학신청 접수가 완료됨.

신청시 유의사항
가. “대학원 휴학 신청서” 화면이 뜨기 이전에 중단하면 휴학신청이 처리되지 않음.
나. 주소나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 항목은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 변경 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수정
하기 바랍니다.
다. 도서관에 도서를 미납하거나 연체중인 학생은 먼저 미납 및 연체 도서를 해결해야 인터넷
으로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도서관 대출담당(☎02-320-1305))
라. 휴학신청 완료후 휴학신청 증빙을 위하여 가급적 “대학원 휴학 신청서”를 출력메뉴에서
인쇄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4. 휴학신청 완료후 처리결과 확인방법(반드시 확인바랍니다)
① 휴학신청 완료후 3일 후에 “Classnet”에 다시 로그인하여 “학적변동신청”을 클릭
② 휴학신청후 도서관, 학사지원팀 항목에 접수“라고 보였던 메시지가 “처리“라고 변경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Attached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