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안내(9.14~9.18)_Submission of Leave of absence

Posted by

Those who want to request for leave of absence, please submit the attached form between Sep. 14 and Sep. 18.

Foreign students cannot apply through on-line system.

 

 

1.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 대상자
◇ 휴학을 하려는 재학생(신입생은 제외)
◇ 현재 학적이 휴학 중이고 2017년 8월말로 휴학기간이 종료되어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휴학생

※ 대학원 및 과정별 최대 휴학기간(휴학기간은 통산함. 다만, 군휴학, 임신·출산휴학, 육아
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하지 않음)
–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 통산하여 최대 6학기까지 휴학 가능
– 일반대학원 석사/특수대학원 주간과정 : 통산하여 최대 4학기까지 휴학 가능
– 특수대학원 야간과정 : 통산하여 최대 5학기까지 휴학 가능

2. 신청기간 : 2017. 9. 14(목) ~ 9. 18(월)
★ 휴학신청은 휴학기간에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에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학교에 직접 방문
(교무처 학사지원팀(문헌관1층))하여 별도 서류를 작성·제출하여야 함.

3.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본교 Classnet 로그인)
★ 다음 해당자는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이 불가능하고, 신청서를 직접 대학원에 제출
① 외국국적 대학원생은 휴학신청서를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인터넷신청 불가능함.)

② 기타 다음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
◈ 군의무복무로 인한 휴학신청은 군의무복무에 관한 증빙서 첨부
◈ 임신·출산휴학, 육아휴학 신청 : 각각 통산 2개학기까지 가능
(단, 남학생은 육아휴힉만 통산 2개학기까지 가능)

– 임신·출산 휴학신청 : 병원진단서 첨부 제출
– 육아휴학신청 <만 8세 이하(취학중인 경우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의 양육 사유>
: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제출
◈ 휴학 사유가 “창업”인 경우 : 별도 문의후 창업관련 증빙서류 첨부

인터넷 신청방법
① 대학원 홈페이지 첫화면 좌측 상단의 “Classnet”을 클릭
② 아이디(본인의 학번)와 비밀번호 입력후 로그인
③ “수업정보” 하단의 “학적변동신청”을 클릭
④ 화면의 안내에 따라 해당 휴학 선택 신청(반드시 최종 완료 단계까지 진행요망)
⑤ 휴학신청 완료후 “Classnet”에 다시 로그인하여 “학적변동신청”을 클릭하면
학사지원팀 항목에 “접수“라고 메시지가 보이면 휴학신청 접수가 완료됨.

신청시 유의사항
가. “대학원 휴학 신청서” 화면이 뜨기 이전에 중단하면 휴학신청이 처리되지 않음.
나. 주소나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 항목은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 변경 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수정
하기 바랍니다.
다. 도서관에 도서를 미납하거나 연체중인 학생은 먼저 미납 및 연체 도서를 해결해야 인터넷
으로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도서관 대출담당(☎02-320-1305))
라. 휴학신청 완료후 휴학신청 증빙을 위하여 가급적 “대학원 휴학 신청서”를 출력메뉴에서
인쇄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4. 휴학신청 완료후 처리결과 확인방법(반드시 확인바랍니다)
① 휴학신청 완료후 3일 후에 “Classnet”에 다시 로그인하여 “학적변동신청”을 클릭
② 휴학신청후 학사지원팀 항목에 접수“라고 보였던 메시지가 “정상처리“라고 변경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바랍니다.